[방콕 혼자여행] 여행 준비 - 목적지, 일정, 항공권, 숙소, 휴가

세계여행/방콕(2018.10.03 ~ 2018.10.09) 2018. 10. 14. 18:00

나의 여행의 시작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시작된다.

1. 목적지 정하기

2. 여행 기간 정하기

3. 항공권 예약

4. 숙소 예약

5. 휴가 신청


1, 2 번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들이기도 한다. 때로는 즉흥적으로 정하기도 한다.

이번 방콕 여행은 지난 8월 무렵 부터 생각하기 시작한 것 같다.

세계일주가 머리에 꽂히기 시작한 그 무렵이다.

관련 책이나 영상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베낭여행의 성지로 방콕을 꼽는다.

(그 때는 베낭여행, 세계일주 이런 것이 막연한 동경이 막 생기기 시작한 시점이다.)

그러나 내가 당장 베낭메고 떠나기는 어려운 상황 이었기 때문에 단기간 코스로 알아보기 시작했다.

(직장인의 연차는 너무 짧다.)


그래서 연차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다녀올 수 있는 올해의 유일한 기간인 10 월 초 (10.03 ~ 10.09)로 일정을 정했다.

10 월 3 일 개천절과 10 월 9 일 한글날을 포함하면 3 일 연차로 최대 7일의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.


3 번으로 넘어가서 적당한 항공권을 구해보자.

항공권 싸게 구하는 법은 조금만 검색해 보면 많은 정보가 있다.

하지만, 나는 베낭 여행자가 아니다.

돈 절약 보다는 시간이 중요하다.

일단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검색을 해본다.

우선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 직항 위주로 검색해 보았다.


국내 항공 직항은 저녁 출발, 방콕에 새벽 도착하는 일정이었다.

대부분 이 일정으로 많이 이용하는 듯 하다.

그런데 저녁 출발이라면 3 일 출발해서 4일 새벽에 도착하는 일정이 가능하다.

2 일 퇴근하자 마자 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가능한 사람도 있겠지만 지방 (대전) 사는 사람은 불가능 하다.

그리고 8 일 밤에 출발하여 9 일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.


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.

3 일 저녁 출발, 4 일 새벽 도착 (인천 - 방콕)

8 일 밤 출발, 9 일 아침 도착 (방콕 - 인천)

결국 4 박 5 일 일정이 나온다.

뭔가 아쉽니다.

7 일간의 연휴에 4 박 5 일 일정 이라니.


다른 옵션으로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다가 발견한 방법이 있었다.

3일 새벽 출발, 3일 낮 도착 (인천 - 홍콩 - 방콕)

8 일 밤 출발, 9 일 낮 도착 (방콕 - 홍콩 - 인천)

5 박 6 일 일정이다.



홍콩을 경유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고 피곤하기도 할테지만 여행 기간을 1 박 이라도 늘려 알차게 보내려면 감수할만 하다.

대신 새벽 6 시 45 분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는 4 시에는 인천공항에 도착해야 한다.

대전에서 출발하면 그 시간에 도착하는 공항버스가 없다.

지방은 해외여행 가기 불편한 점이 많다.

그래서 2 일에 퇴근하고 바로 인천공항으로 가서 하루 노숙을 하고 출발하기로 한다.

아무튼 이렇게 항공권은 예약이 완료 되었다.


4 번 숙소를 정해야 한다.

대담한 사람은 항공권만 끊어서 가서 적당한 숙소를 현지에서 구한다는 분도 있다.

그리고 직접 가서 구하는 게 더 싸다는 말도 있는데 나는 여행 초짜라서 일단 숙소는 구하고 가야 마음이 놓인다.

총 5박의 숙소를 구해야 한다.

방콕은 숙소가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. 4 - 5성급 고급 호텔도 10 -20 만원 대에 구할 수 있고,

게스트하우스는 심지어 1 만원도 하지 않는 곳이 있다.

워낙 옵션이 다양하다보니 이 부분에서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.


가격도 가격이지만, 대략적인 지역을 공부할 필요가 있었다.

숙소에 따라 여행의 동선이 결정되고, 잘 못 구했다가는 상당히 비효율적으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.

그래서 가서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거 같은데,

방콕은 크게 보면 다음 지역으로 나눠진다.

카오산, 왕궁 구역

도심 (아속역)

외곽 (샤톤, 리버사이드)


우선 왕궁, 사원, 카오산로드 등등은 꼭 가려고 했기 때문에 도착하여 3 박은 카오산 근처 (사쿨하우스)로 잡았다.

그리고 나머지 2박은 도심이냐 외곽이냐로 고민을 했는데, 도심에서는 거리가 있지만 BTS 역과 연결되어 있는 샤톤 지역의 호텔 (이스틴 그랜드 샤톤)로 정했다.


5 번은 그래도 올해 남은 연차가 조금 있느니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.


[가격]

1. 왕복 항공권

홍콩항공 (인천 - 홍콩 - 방콕 - 홍콕 - 인천)

336,600 원

2. 숙소

사쿨하우스 (3 박)

88,725 원

이스틴 그랜드 샤톤 (2 박)

287,028 원


가격은 성수기, 비성수기 그리고 예매 시기에 따라 달라진다.

: